2024.12.27
오르시아 웨딩밴드 ㅣ 김*주님 후기

[김*주님께서 블로그에 남겨주신 후기]

 
 


 

12월 1일 다이렉트 웨딩 박람회에 예물/예복/허니문 상담 받으러 출동!

그냥 가서 구경 한번 해보자~ 하며 갔는데..!!!!!!

이게 무슨일이람 ㅋㅋㅋㅋㅋㅋㅋㅋ 불도저 같은 추진력의 멈무 덕에 원샷원킬로 청담 오르시아에서 웨딩 밴드 계약해부렸다 !!!!!

우리 상황과 아다리가 딱딱 맞았던 것으로 보아 어쩌면 오르시아가 내 운명의 데스티니 였을지도... ʕっ• ᴈ • ʔっ♥

박람회 방문 전 결혼반지에 대한 정보들을 한번 훑어 보았었는데, 크게 세가지로 구분이 되어 있었다.

 백화점

- 명품 브랜드별 시그니처 디자인이 있음

- 브랜드파워가 있고 퀄리티가 좋지만 높은 가격대

 청담

- 디자인이 많아 예비쀼 취향에 맞는 커스텀 가능하고 세공이 섬세함

- 백화점과 종로의 중간 가격대

 종로

- 종류는 다양하나 세공이 섬세하지 않음

- 저렴한 가격대

세가지로 구분되는결혼반지 종류를 보면서 청담 예물샵이 괜찮겠는데~ 라고 혼자 생각을 했었다.

백화점 브랜드는 너무 고가라인인데다가 내가 딱히 원하는 브랜드나 디자인이 있지 않았다.

더군다나 예랑이는 반지를 끼고 작업할 수 없는 직종이라 고이고이 모셔두기만 할텐데 너무 아깝쟈농..

종로는 예전에 엄마랑 가지고 있는 금을 녹여 커플 팔찌나 반지하려고 돌아다녔었는데 딱 그냥 그 값어치 하는 수준이었다.

가성비 있다고 보기에도 애매한.. 가성비가 있다는건 가격 대비 퀄리티가 좋다는건데 내가 느끼기엔 저렴한건 저렴한 이유가 있다- 수준이었어서

아무리 가격대가 착하다 하더라도 종로에서 맞추고 싶지는 않았다!


 

평소 잘 투닥거리지도 않는데 결혼 준비하면서 '아, 이래서 사람들이 결혼준비할 때 많이 싸운다는건가?'싶게 사소한 부분에서도 으르렁 거리게 되었는데

이날도 가는길에 차 안에서 으르렁투닥투닥을 한 판 한 상태였다.

그래도 뭐 미우나 고우나 내사람이라고 차 내리고 다이렉트 웨딩 박람회 7층 들어선 순간부터는 또 서로 따악~ 붙어서 어디먼저 가서 상담을 받아볼까 눈을 굴리고 있었다.

예물 상담을 먼저 받아보싶다 하니 멈무가 다이렉트 웨딩 박람회 7층 입구 기준 좌측에서 화이트톤의 고급미 뿜뿜 하고있는 오르시아를 가보자며 척척 걸어갔다.

입구 기준 우측에 있는 백작바이페렌체가 더 가까웠는데도 거기는 눈길도 안주고 가길래 이유를 물어보니 느낌이 오르시아라고 했다 ㅋㅋㅋㅋㅋ

상담을 위해 자리에 앉고 보니 1974, 51주년 등의 숫자가 보였는데,

확실히 구구절절한 문장보다 수치화된 데이터가 주는 신뢰감이 있었고 오르시아의 자부심도 느껴졌다.

토요일에는 300쌍 넘는 커플들을 상담했다며 목이 쉰 우리의 상담사분 ㅠ_ㅠ

부담스럽게 계약을 강요하지도 않으시면서 최대한 우리가 많은 정보를 얻고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설명해주셔서 유쾌하게 상담을 받았다.

( 상담 받으며 느낀 부분인데, 비단 300쌍 넘는 많은 커플들을 상대해서가 아니라 오르시아의 특장점, 다양한 혜택, 추천 디자인 등등 열정적으로 끊임없이 말을 하시는 모습을 보며 이래서 목이 다 쉬셨구나 싶었다.... )

상담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 상담사분께서 "신부님이 좋아할만한 디자인~" 하며 사진을 보여주시는데 '에..?벌써요..?'라는 생각을 했다.

왜냐면 정말 한거라고는 착용한지 5년된 커플링과 멈무는 잃어버려서 나 혼자 끼구 있다는 고자질 ^ ^

그리고 넷플리스 드라마 더글로리에서 혜정이가 연진이보다 알 큰 반지를 외치던 곳 아니냐 등 대화 몇마디 나누게 끝이었기 때문이었다.

그런데 진짜 너무나 싱기방기하게도 바~로 우리 취향을 저격하는 디자인들을 보여주신게 아닌가!!!

( 아니 진짜루요.. 후기 쓰려고 지어내는거 아님!!!!! )

멈무는 심플이즈베스트를 외치며 조금의 문양이나 쉐잎이 들어가는 순간 눈빛이 팍 식으며 관심 없다는 기운을 뿜어대는데

상담사분께서 보여주신 디자인을 보고서는 괜찮은데? 이정도는 나도 낄 수 있겠는데? 라고 하는게 아닌가!!!!

나야 모 이미 너무 제 취향인데용!?을 남발하고 있었고 ㅋㅋㅋㅋㅋㅋㅋㅋ

다만 그 디자인이 박람회에는 샘플이 없었고 본점에 있는 디자인이기는 했다.

( .. 지금 생각해보니 우린 상술에 걸려든 것인가..!? )

박람회에는 분실의 우려도 있고 해서 보유하고 있는 디자인 중 극히 일부만 가져온 것이고 본점에 가면 400개 넘는 디자인이 있다 하셨다.


 

처음 우리 둘의 의견이 맞았던 디자인인데 오르시아 공홈에서 찾아보니 아마 <코니스>인 것 같다.

전체적으로 심플하지만 여자 반지는 심플하면서도 화려함까지 더해져 심심하지 않은 디자인이었다.


 

내 취향 소나무.... 나는 내가 심플한 디자인을 좋아한다고 생각했는데 추천 받은 것들을 보면 또 아닌 것 같기두 하댜.... ㅋㅋㅋㅋㅋ

그 다음 추천 주신 디자인인데 오르시아 공홈 기준 <피에트라>

아니 지금 보니까 각 디자인별로 스토리가 다 있네..

만약 오르시아 매장 방문 예정인 예비쀼가 있다면 공홈에서 디자인 스토리(의도)를 보면서 우리 커플 스토리다! 싶은 디자인을 골라도 좋을 것 같당


 

그리고 오르시아의 특장점을 막 설명해주시는데 가장 메리트 있다고 느꼈던 부분은 바로 평생 무상 A/S!!!! ٩( ˃́▿˂̀ )۶

그럴 일은 없겠지만 만에하나 알이 빠졌다!? 그래도 무상 A/S 쌉가넝!!!! 그게 다이아든 큐빅이든 노상관!!!!!!

내 반지가 로드골드였는데 질려서 화이트골드로 컬러 바꾸고 싶다? 이것도 쌉가넝!!!!!!!!!

컬러변경, 리사이징, 무/유광 변경, 폴리싱 등등 오르시아 결혼반지를 한번 구입하고 나면 살면서 생길 수 있는 이슈들을

평 생 무 상 으로 수리해주신다고 하니 이 얼마나 메리트 있숩니까!!!

거기다 박람회를 방문하는 이유는 뭐다!? 정보 수집 및 다양한 혜택을 받기 위해서!!

정말 최대한 예비쀼가 많은 혜택을 받아갈 수 있도록 혜택이란 혜택은 싹싹 긁어 모아서 설명주시는데 진짜 너무 감사했다.

내가 방문했을 때와 혹 이 글을 보실 분이 방문했을 때의 혜택이 달라졌을 수 있어 자세하게 적지는 못하지만 -

① 예쁜 자개함에 혼주 어머님들 브로치 담아 보자기 포장 ( 아직 상견례 전이라 이 부분도 맘에 들었어용 히히 )

② 본식때 사용할 수 있는 티아라 제작 증정 ( 대여 아니고 본식 드레스에 어울릴 티아라 고르면 제작증정 )

③ 가계약금 30만원 (다이렉트 쿠폰 사용시 23만원) 걸면 30만원 카드 및 쿠폰 증정 ( 카드는 기한이 정해져 있지 않아 아무때나 사용 가능! )

④ 반지 (천연 다이아 1부 + 실버 ) 공방 체험

등등! 자세하게 적지 못한 혜택이 이정도다.....

적지 못한 혜택이 대략 5개 이상은 더 되니까..

진짜 혜택 빵빵한 오르시아 b_d

거기다 실물 착용감 진짜.. 이건 껴봐야 안다..

내 커플링이 이렇게 거칠고 투박했나 싶을 정도로 부드럽고 스르륵- 내 손꾸락에 들어오는데 wow

이런 부분에서도 차이가 나는구나 싶었다.



 

글 구석구석에서 느껴지듯 나는 오르시아가 무척!! 무척 맘에 들었다.

다만 내 성격상 여러 곳을 방문하고 비교 견적하지 않는 이상 내 선택이 옳은 선택 이었는가, 다른 선택지는 없었는가 하며 불안해하고 미련 남아할 것을 알기에

다른 곳 상담도 받아보고 싶었는데 반면 멈무는 오르시아에서 끝장을 내고 싶어했다.

다른 예물 업체 상담을 받으면 나의 고민이 길어질 것이라는 것과 그로 인해 스트레스 받아하는 모습을 보느니

혜택도 좋고 우리 맘에 드는 디자인도 있는 오르시아에서 계약을 하자는 의견이었다.

계약금을 걸고 매장을 찾아보니 다이렉트 웨딩 박람회에서 10분 거리던데 12월 주말 일정은 이미 풀로 차있어 따로 시간 내기 어려우니

오늘 아예 매장가서 디자인까지 확정을 지어버리자는 멈무의 의견에 잠깐 고민을 했지만 우리의 첫 느낌을 믿고 가보자며 동의했다.

그렇게 계약금 30만원을 걸고 이후 예복, 허니문 상담을 후드리챱챱 끝낸 뒤에 허둥허둥 청담 오르시아 매장으로 향했다.


 

사실 박람회 상담이 길어질 것이라고 생각을 하지 못하고 (11시 들어가서 3시 넘어 나옴) 아무것도 먹지 않은채 갔던 터라 하루종일 쫄쫄 굶은 상태였는데

오르시아 매장에 들어가니 웰컴 드링크와 51주년 초코렛을 주시는게 아닌가!? ( 사랑합니다 )

아아 호로록 하며 짧은 설문지를 작성하고 기다리니 자리로 안내해주셨다.

앉아서 상담해주실 분을 기다리며 진열된 디자인들을 구경했다.

나는 이 디자인이 맘에 드는데 너는 어때? 하며 서로 몇개 디자인을 맘속에 담아두고 있었는데 우리를 담당해주실 분께서 오셨다.

약간 나이가 있으셔서 경력이 오래되신 분이가부다 했는데 -

청담 오르시아 본점의 대표이사님이셨던것!!!!!!

영수증에 인쇄된 이름을 손으로 가르키며 내가 이사람이라고 소개하시는 모습에 진짜 깜짝 놀랬다.

대..대표이사님께서 ㅇ..왜..우릴..?

( 박람회에서 우릴 상담해주신 분께서 좋게 말씀해주신게 아닐까 하는 추측 )

그리고 역시 짬바 어디 안간다고..

박람회 상담 내용 들었다며 알이 볼록한게 좋은지 아니면 데일리로 낄 수 있도록 알이 들어간게 좋은지, 직업상 반지를 착용할 수 있는지 등

간단한 질문 몇가지 하시더니 순식간에 디자인 몇개를 가져오셨다.

한 6가지정도 되었는데 그 중 알이 볼록한건 바로 탈락!

막상 실물을 보면 마음에 들 수도 있으니 가져와주신 것인데 일상 생활할 때 너무 불편할 것 같았다.

4가지 중 대표이사님께서 내가 가장 맘에 들어할 것 같은 디자인 두개를 뽑아주셨는데 날 예전부터 아신 분 마냥 내 취향 디자인을 뽑아 주셨다...

디자인 두개를 남겨놓고 아까 멈무와 맘속에 담아두었던 디자인도 한번 보고싶다 요청드렸다.

꺼내주시며 더 보고 싶은 디자인 있음 편하게 말하라고 하셨는데 막상 껴보니 너무 밋밋하거나 나와 어울리지 않았다.

그래서 다시 그 두가지 디자인 중에서 하나를 고르기 위해 머리를 싸맸는데............... 너무 맘에 드는 디자인들이라서 진짜 못고르겠더라..

하나는 첫 눈에 내스타일이다!했고, 하나는 첫 느낌은 에엥별룬데? 했다가 보면 볼수록 영롱한 매력이 있어 시선을 뗄 수 없던..

좌우 네번째 손가락에 하나씩 끼고 이건 이래서 예쁘고~ 저건 저래서 예쁘고~ 하며 결정을 못하고 있으니 멈무가 빨리 고르라며 눈치를 줬는데

오히려 대표이사님께서 이런건 오래 고민하는 법이라며 충분한 시간을 들여 고민해보라고 먼저 말씀주셔서 너무 감사했당

그리고 선택에 있어 고민되는 부분을 말씀드리니 아낌없는 조언과 의견을 주셔서 진짜진짜 행복한 고민 끝에!!!!

나의 웨딩 밴드 월드컵을 끝낼 수 있었다. ヾ(*´∇`)ノ


 

하디드와 같이 고민하던 디자인은 공홈에 없어서 찾아보니 은가비?였던 것 같다.

디자인 고르고 나니 이제 남은건 색상 선택과 반지 사이즈 측정!

색상은 내추럴골드/로즈골드/화이트골드 중에서 선택 가능했고, 내추럴골드와 로즈골드는 나중에 색상 변경이 가능하나 화이트골드는 어렵다고 주의를 주셨다.

(나 혼자만 끼고 있는)커플링이 로즈골드라 이번에도 로즈골드를 할까 하다가 뭔가 결혼반지는 화이트골드여야 할 것 같아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과감하게 화이트골드로 결정했다.

반지 사이즈 측정할 때도 여자 손과 남자 손의 마디 차이를 설명해주시며 디테일하게 측정해주셨고,

나는 7호, 멈무는 16호 사이즈로 하기로 했다.

내년 3월 초 즈음이면 아마 나올거라고 하셨는데 너무너무너무 기대된다 >.<

내년에 수령 후기로 돌아오겠숨당~

 




김*주님 정성스러운 후기 감사합니다.

출처:김*주님 후기 바로가기>

개인정보 처리방침
오르시아(이하 ‘회사’라 한다)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지침을 수립 및 공개합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시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 확인,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물품배송, 서비스 제공, 계약서․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연령인증, 요금결제․정산, 채권추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고충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①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사업자/단체 홈페이지 탈퇴 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 시까지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 시까지
2)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 시까지


제5조(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①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⑤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정보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제6조(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필수항목 : <예) 성명, 이메일주소, 비밀번호, 전화번호>

2.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IP주소, 쿠키, MAC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불량 이용기록 등


제7조(개인정보의 파기)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로우레밸포멧(Low Level Format)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8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제9조(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가. 쿠키의 사용목적: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나.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다.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10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김정훈
직책 : 이사
연락처 : 02-542-6344
Orsia7@naver.com
fax 02-542-6355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 마케팅 팀
연락처 : 070-8808-0405
Orsia7@naver.com

② 정보주체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1조(개인정보 열람청구)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부서명 : 마케팅 팀
연락처 : 070-8808-0405
Orsia7@naver.com


제12조(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 (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 주소 : (03171)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제13조(개인정보 처리방침 시행 및 변경)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0. 4. 20부터 적용됩니다.

카카오톡 채널 채팅하기 버튼 상담